검색 입력폼
ABB, 산업 혁신에 ‘디지털화와 지속가능성’ 관련성 연구조사 발표
조사 대상 96% ‘디지털화 지속가능성 필수’에 응답, 실제 산업용 IoT 솔루션 구현은 35%
ABB, 산업 노동력 강화 및 지속가능성 목표 달성 등 산업용 IoT 솔루션 역할 강조
강수진 기자    작성 : 2022년 02월 09일(수) 11:53    게시 : 2022년 02월 09일(수) 11:53
ABB가 전 세계 비즈니스 및 기술 리더를 대상으로 진행한 ‘더 나은 수십억 건의 결정: 산업 변혁의 새로운 의무’ 연구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ABB가 전 세계 비즈니스 및 기술 리더를 대상으로 디지털화, 지속가능성의 교차점을 고려한 산업 변혁에 대한 새로운 글로벌 연구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ABB의 리서치 ‘더 나은 수십억 건의 결정: 산업 변혁의 새로운 의무’는 현재 산업용 사물 인터넷(IoT) 점유율과 함께 에너지 효율 개선 및 온실 가스 배출 저감과 변화 견인에 대한 잠재력을 조사한 것이다.

ABB는 이번 리서치 목적이 산업용 사물인터넷 활용 기회에 대한 업계 논의를 촉진하고, 기업과 근로자의 의사 결정을 도와 지속가능성과 순이익 혜택을 누리도록 지원하는 데 있다고 밝혔다.

ABB가 의뢰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중 46%가 지속가능성 집중에서 가장 중요한 단일 사항으로 조직의 ‘미래 경쟁력’을 언급했다.

전 세계 의사 결정권자의 96%가 디지털화를 '지속 가능성에 필수'로 보고 있지만, 조사 대상 기업의 35%만이 규모에 맞는 산업용 사물인터넷 솔루션을 구현했다고 답했다.

ABB는 이러한 격차가 현재 많은 산업 리더가 디지털화와 지속가능성 사이의 중요한 연관성을 인지하고 있지만, 더 나은 결정과 지속가능성 목표 달성을 위해 제조업, 에너지, 건물 및 운송과 같은 산업 분야에서 관련 디지털 솔루션 도입의 가속화가 필요하다는 점을 시사한다고 업급했다.

또 설문 조사에 참여한 임원 중 63%가 지속가능성이 회사 순이익에 긍정적이라고 동의했고 58%가 즉각적인 비즈니스 가치를 제공한다고 답했다. 이는 지속가능성과 기존 인더스트리 4.0 우선순위(속도, 혁신, 생산성, 효율성, 고객 중심 등)가 결합해 기업이 기대하는 효율성, 생산성 견인 및 기후 변화에 진일보하는 윈-윈 시나리오를 여는 흐름이라는 게 ABB의 설명이다.

피터 터비쉬(Peter Terwiesch) ABB 공정 자동화 총괄 대표 사장은 “지속가능성 목표는 점차 비즈니스 가치와 기업 평판의 핵심 동력이 되고 있다. 산업용 IoT 솔루션은 기업이 안전하고 스마트하며 지속가능한 운영을 지원하는 데 있어 더욱 더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운영 데이터에 숨겨진 통찰력의 잠금 해제는 산업 전반에 걸쳐 수십억 건의 더 나은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실행해 생산성 향상, 에너지 소비 절감, 환경 영향 감소를 가져오는 열쇠”라고 강조했다.


강수진 기자 sjkang17@electimes.com        강수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업ㆍCEO 최신 뉴스
많이 본 뉴스
Planner
2022년 2월
12345
6789101112
13141516171819
20212223242526
2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