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입력폼
(오늘의 스트리밍) 정국이 노래하고 슈가가 프로듀싱…BTS 웹툰 OST 5일 공개
나지운 기자    작성 : 2022년 02월 03일(목) 10:50    게시 : 2022년 02월 04일(금) 10:34
[전기신문 나지운 기자] 정국이 노래하고 슈가가 프로듀싱한 BTS 웹툰의 OST가 지난 5일 공개됐다. JYP 신인 걸그룹 엔믹스는 싱글 앨범 ‘애드 마레’로 오는 22일 데뷔한다.



◆정국이 노래하고 슈가가 프로듀싱…BTS 웹툰 OST 5일 공개

남자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을 모티브로 한 웹툰·웹소설 ‘세븐 페이츠: 착호’(7FATES: CHAKHO)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이 공개된다.

BTS의 소속사인 하이브 엔터테인먼트는 3일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시리즈인 ‘세븐 페이츠: 착호’의 OST ‘스테이 얼라이브’(Stay Alive)를 5일 오전 11시 네이버 웹툰 글로벌 서비스에서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 곡은 BTS 멤버 슈가가 프로듀서로 참여했으며, 정국이 노래했다.

곡 제목인 ‘스테이 얼라이브’는 험난한 세상에서 어떻게든 살아남는 것이 소중하고 의미 있다는 뜻을 담은 문장으로, 가혹한 운명에 내던져진 일곱 주인공의 이야기를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하이브 관계자는 “슈가는 실제 시놉시스와 웹툰 그림 스케치를 기반으로 프로듀싱 작업을 진행했으며, 정국의 보컬이 더해져 곡의 분위기를 완성했다”고 설명했다.

OST 곡은 5일 공개되는 ‘세븐 페이츠: 착호’ 웹툰 4화와 함께 음원 일부가 공개되며, 전체 곡은 11일 전 세계 음원 사이트와 스트리밍 플랫폼 등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BTS가 협업한 ‘세븐 페이츠: 착호’는 조선 시대 호랑이 잡는 부대로 알려진 ‘착호갑사’(捉虎甲士)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웹툰과 웹소설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BTS 멤버들이 범 사냥꾼으로 변신한다.

이 작품은 매주 토요일 웹툰과 웹소설로 연재 중이며, 전 세계 10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다.



◆JYP 신인 걸그룹 엔믹스 22일 데뷔…싱글 ‘애드 마레’

연예기획사 JYP엔터테인먼트가 새롭게 선보이는 걸그룹 엔믹스가 이달 가요계에 도전장을 내민다.

JYP엔터테인먼트는 3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엔믹스가 이달 22일 데뷔 싱글 ‘애드 마레’(AD MARE)를 발표하고 정식으로 데뷔한다”고 밝혔다.

엔믹스는 릴리, 해원, 설윤, 지니, 배이, 지우, 규진으로 구성된 7인조 걸그룹으로, 그룹명은 새로운 시대를 책임질 최상의 조합이라는 뜻을 담았다.

데뷔 싱글인 ‘애드 마레’는 ‘바다를 향해’라는 뜻의 라틴어다. 이들은 최근 공개한 영상에서 ‘우리가 꿈꾸는 바다 같은 세상으로 함께 나아가려 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엔믹스는 데뷔가 결정되기 전부터 가요계 안팎의 큰 관심을 받아왔다.

원더걸스, 미쓰에이, 트와이스, 있지(ITZY) 등 걸그룹 성공 신화를 써 온 JYP엔터테인먼트는 이들의 데뷔를 위해 회사의 첫 여성 사내이사를 주축으로 한 아티스트 본부를 별도로 꾸려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특히 어떠한 정보를 공개하지 않은 채 한정판으로 내놓은 이들의 ‘블라인드 패키지’ 음반은 열흘 동안 6만1000여 장이 팔려 팬들과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JYP 측은 “멤버 전원이 특정 포지션에 국한되지 않는 ‘올라운드 그룹’”이라며 “국내외 K팝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으며 여러 매력을 무기로 가요계에 새 물결을 일으킬 전망”이라고 자신했다.



◆빈지노, 일본 여성밴드 차이 리믹스 앨범 피처링 참여

래퍼 빈지노(본명 임성빈)가 일본의 여성 4인조 밴드 차이의 리믹스 앨범에 피처링으로 참여했다고 소속사 비스츠앤네이티브스가 3일 밝혔다.

차이는 2019년 발매한 2집 ‘펑크’(PUNK)로 음악 평론 매체 ‘피치포크’가 선정한 ‘최고의 신곡’(Best New Music)에 뽑히는 등 세계적으로 주목받아온 밴드이다.

지난해에는 고릴라즈, 듀란듀란, 제이펙마피아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협업한 바 있다.

빈지노는 차이의 3집 앨범 ‘윙크’(WINK)를 리믹스한 앨범 ‘윙크 투게더’(WINK TOGETHER) 작업에 참여하며 ‘도넛 마인드 이프 아이 두’(Donuts Mind If I Do) 곡을 협업했다.

소속사 관계자는 “빈지노가 협업한 곡은 차이의 3집 첫 싱글로 주목받았던 곡”이라며 “빈지노는 여러 국가의 아티스트가 참여한 이번 앨범에 한국 아티스트로 러브콜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나지운 기자 abc@electimes.com        나지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라이프ㆍ영화 최신 뉴스
많이 본 뉴스
Planner
2022년 2월
12345
6789101112
13141516171819
20212223242526
2728